본문 바로가기
패션과 관심

2023년 멧갈라 제니 샤넬 원피스, 송혜교 펜디 드레스, 모델 최소라 및 유명인사들 사진 모음

by 패읽녀 2023. 5. 3.
반응형

한 명만으로도 눈 부신 여신 두 명이 함께 찍은 사진이 올라왔다.

 

송혜교와 제니 투샷. 접점이 잘 없을 것 같았는데 이 둘이 올해 2023 멧갈라 쇼에 참석했다고! 

참고로 송혜교 1981년생 43살, 제니 1996년생 28살.

송혜교 인스타 스토리에 올라왔던데 15살 어린 제니와 견줘도 손색없이 아름다운 외모를 자랑하는 예쁜 사진이라 올린게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ㅎㅎ 정말 예쁘다.... 송혜교 외모로 태어나보고 싶다...... ㅋㅋㅋㅋㅋ 

멧갈라 송혜교, 제니, 최소라 님 사진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매년 흥미롭게 즐길 멧갈라 쇼에 대해 알아 보고 참석한 유명 인사들 중에 화제가 되고 있는 사람들 사진들을 정리해 본다. 물론 우리 나라 참여자 제니 멧갈라, 송혜교 멧갈라, 모델 최소라님의 의상과 사진은 더 자세하게 다뤄본다. 그냥 시상식 무드가 아니라 재미있과 화려한 아이디어들이 많으니 끝까지 재미있게 봐주시길~

 

멧갈라(Met Gala)란? 

2023년 멧갈라 쇼 송혜교 & 제니

먼저 멧갈라 쇼에 대해 알아본다. 

멧갈라는 참가한 유명인사들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의상, 스타일로 매우 유명한 행사다. 
일정은 1948년부터 매년 5월 첫째 주 월요일에 열리고 문화·정치·경제 등 각 분야 유명 인사들이 그해 전시 주제에 맞는 화려한 의상을 입고 행사에 참석한다.
주최는 뉴욕 메트로 폴리탄 미술관 코스튬 인스티튜트가 개최하는 것으로 자선 모금 행사의 목적을 띈다. 


공식적인 명칭은 멧갈라가 아니고 '코스튬 인스티튜트 갈라(Costume Institute Gala)'이다. 
'멧 볼(Met Ball)'이나 멧갈라로 주로 불린다. 

 

2023년 멧갈라 주제 / 비용 

 

멧갈라는 매년 주제를 다르게 해서 진행된다.

올해 2023년 멧갈라 주제는 "칼 라거펠트 : 라인 오브 뷰티' 라는 컨셉이다.

50년 넘게 펜디 여성복과 꾸뛰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약한 칼 라거펠트를 기리기 위한 내용이 주제였다. 

복장 규정은 '칼 라거펠트를 기리는' 의상이긴 하지만 의무나 강제 사항은 아니고 자유롭게 진행된다. 

 

멧갈라쇼는 행사에 참여하는 셀럽들이 화려한만큼 입장료 등부터 고가로 알려져있다. 

한 테이블을 잡는데는 30만 달러 약 4억원이 들고, 입장료만 5만 달러로 약 6700만원정도가 넘는다. 

행사에 참여하는 셀럽들은 브랜드에서 의상, 입장료를 협찬받고 진행되고 행사 주관은 패션 잡지 보그의 애나윈투어 편집장이 맡는다. 

한 번의 쇼지만 엄청난 초호화 행사로 큰 비용이 들어간다는 사실! 

 

2023 멧갈라 제니

2023 멧갈라 제니 샤넬 화이트 원피스

이런 전세계적인 멧갈라쇼에 블랙핑크 제니가 초청되어 인간 샤넬이 되어 나타났다. 

제니 멧갈라 참여 사진들을 보는데 제니는 사진보다 표정이 들어간 영상이 훨~씬 매력을 잘 보여준다 생각하지만...

사진도 역시나 너무나 우아하고 아름답다. 

다른 멧갈라 참여자보다는 제니 멧갈라 의상은 다소 차분한 스타일을 입었는데 샤넬의 시그니처 스타일로 화이트 드레스에 블랙 장갑, 화이트 카멜리아가 달린 리본 포인트로 등장해 주목을 받았다. 

제니는 칼 라거펠트가 생전 마지막으로 뽑은 샤넬의 뮤즈라한다!

 

칼 라거펠트가 생전에 마지막으로 제니를 샤넬의 뮤즈로 꼽았다는 점에서 제니는 칼 라거펠트와 샤넬에 큰 의미가 있다. 이날 제니 멧갈라 드레스는 샤넬 디자인팀이 제니를 위해 특별 제작한 것으로 라거펠트의 1990년 컬렉션 의상을 재해석했다. 흰 드레스에 검은 장갑·스타킹을 매치하며 클래식과 세련미를 동시에 선사했다는 평을 받았다.

그때의 모델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잘 어울린다!

왼쪽 2장 사진 : 1990년 f/w 샤넬쇼 - 오른쪽 사진: 현재의 제니가 입어도 우아하고 아름다운 선구적인 디자인! 

제니 멧갈라 화이트 원피스에서 제니 헤어 카멜리아 장식과 블랙 초커가 정말 잘 어울린다. 

어쩜 지금 입어도 이렇게 꽃처럼 아름다운 디자인을 90년에 만들어 낸걸까! 

제니 멧갈라 사진들을 보던 중에 보그에서 올린  'Blackpink’s Jennie Gets Ready for the Met Gala | Vogue' 영상을 보게 되었다. 2023 멧 갈라 참석하기 전에 제니가 마지막으로 스타일링을 점검하는 장면들이 나오는데 이 영상이 참 재미있다. 시간 되시면 이 영상 한번씩 찾아보시길~ 

2023 멧갈라 제니 헤어스타일 

샤넬 인스타그램

이번 멧갈라쇼에서 제니는 머리띠처럼 머리를 땋았고, 샤넬을 상징하는 하얀 동백꽃 핀을 꽂았다. "한국의 전통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라며 "이렇게 땋는 방식은 한국의 전통적인 헤어스타일"이라는 소개가 있었다. 

2023 멧갈라 제니 메이크업 

영상 이미지

2023 멧갈라 제니 메이크업에서 "눈은 빛나지만, 피부는 무광으로 표현했다"며 "평소와 다른 방식"이라 소개되었다. 

메이크업에 따라서도 참 분위기가 다른데 이런 느낌을 담아 2023 멧갈라 제니 등장은 성공적!

 

참고로 제니 멧갈라 의상은 전 세계 유력 패션 매체들에 집중 조명 되었고, 특히 미국 W매거진에서는 제니를 '2023 멧갈라 베스트 드레서'로 선정했다. 

 

 

2023 멧갈라 송혜교 

 

펜디 ceo이자 회장인 세르쥬 브륀슈위그와 송혜교

송혜교 멧갈라 펜디의 글로벌 엠버서더로 초대받았다. 살구색 드레스를 입은 송혜교는 우아한 모습으로 옆머리를 얼굴선에 맞춰 자르는 히메컷을 하고 등장했다. 고급스럽고 반짝이는 느낌으로 등장한 송혜교는 멧갈라 의상 포인트로 실버 미니백을 활용했다. 

송혜교 멧갈라 사진 - 예전보다 성숙해진 모습. 사람이 이렇게 곱고 예쁠 일!?

송혜교 멧갈라 참여 사진보다 개인적으로 펜디에서 올린 이 비하인드 컷들이 더 아름답다 생각되었는데...

송혜교의 성숙미와 여성스러움을 더욱 극대화한 느낌이다. 

은은한 살구 누드톤 드레스가 여성미를 극대화하는데 2023 봄 쿠튀르 드레스는 펜디 아티스트 디렉터 킴 존스가 오직 송혜교만을 위해 맞춤 제작했다 한다.  네츄럴한 모습에도 동안 미모와 청순함이 물씬- 

 

2023 멧갈라 최소라

한국을 대표하는 톱모델 최소라의 카리스마도 정말 멋졌다. 

확실히 모델은 다르다 이 거대하고 너풀거리는 옷을 아주 우아하게 소화해냈다! 

 

2023 멧갈라 화제가 된 스타들 모음 

 

멧갈라쇼에 등장해 화제가 된 스타들 몇을 소개한다. 너무 재미있어서 멧갈라 쇼를 계속해서 찾아보게 될지 모르겠다.

 

먼저 해외 스타들 중에서 가장 주목을 많이 받은 인물로 가수 리한나를 꼽는다. 

리한나는 남편 에이셉 라키와 함께 등장했다. 인조 속눈썹이 달린 선글라스, 꽃 장식이 가득한 느낌의 망토, 웨딩드레스같은 발렌티노 옷을 입었다. 

리한나는 둘째 임신중인데 D라인을 당당하게 드러냈고 2500만달러 (약 355억원) 상당 보석을 착용했다. 

 

왼쪽은 올해 멧갈라 공동의장 두아 리파다. 이 드레스는 1992년 샤넬 가을 쿠튀르 컬렉션의 옷을 재해석한 것! 칼의 뮤즈였던 클라우디아 쉬퍼가 입었던 드레스에 두아리파의 태도가 더해져 더욱 주목을 받은 옷이다. 

 

니콜키드먼은 2004년 샤넬 넘버 5 광고 촬영시 본인이 입었던 드레스를 다시 입고 나타났다. 

 

자레드 레토는 고양이 인형탈을 쓰고 등장해 주목받았고 

 

킴 카다시안의 진주 드레스는 무려 1000시간이 걸려 완성된 옷이라 한다. 

킴 카다시안은 벌써 멧갈라 참여가 10번째. 

 

이 외에도 찾아볼수록 멧갈라 쇼는 패션으로 정말 의미있고 즐거운 쇼다. 

패션에 관심많은 사람이라면 꼭 찾아서 모든 의상들을 한번씩 보면서 디자이너들의 생각을 읽고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

 

내년에는 또 어떤 우리나라 연예인이 멧갈라에 갈지도 너무 궁금쓰! 

 

반응형

댓글